개인정보 처리방침

총칙

주식회사 해긴(이하 ‘회사’라고 함)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를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득한 후 수집하고 있습니다. 해당 정보들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자동으로 또는 회원이 정보를 직접 입력함으로써 수집됩니다. 회사에서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제1항에 따라서 관련 법률의 개인정보 보호 규정을 준수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①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1) 회사는 이용계약 체결, 원활한 문의 대응 및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필수 : 닉네임, 단말기 정보(모델명, OS 종류 및 버전, 언어, 디바이스 ID, 광고 ID), IP주소에 기반한 위치 정보, 사용자가 설정한 국가 정보
▶︎ 선택 : 해긴ID (E-MAIL 수집 후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상태의 정보로 가공하여 저장하고 있음.)
2) 회사는 회원이 외부 플랫폼 계정 연동 서비스 이용(Google Play Games, Apple, Facebook)하는 경우에는 다음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필수 : Google Play Games 플랫폼 식별정보(유저고유키, 프로필 이름, 프로필 사진)
▶︎ 필수 : Apple 플랫폼 식별정보(유저고유키, 프로필 이름, 프로필 사진)
▶︎ 필수 : Facebook 플랫폼 식별정보(유저고유키, 프로필 이름, 프로필 사진)
▶︎ 필수 : 해긴ID (E-mail을 가공하여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상태의 정보로 저장하고 있음)
▶︎ 해당 외부 플랫폼 계정에서 설정해 놓은 정보 공개 기준에 따라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적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접속 정보, 결제 정보, 게임 이용에 필요한 플레이 데이터, 사용자 간 상호작용 데이터(초대, 선물)사용자 활동 정보
4) 회사는 회원의 단말기 종류에 따른 이동통신사 및 오픈마켓 사업자가 제공하는 결제수단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결제 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단, 회원의 유료 서비스 결제 관련 민원이 발생할 경우,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경우에 따라 하기와 같은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결제대행사 활용: 결제 고유번호, 결제금액
▶︎ ︎휴대전화 결제: 결제승인번호, 디바이스 모델
5) 회사는 회원이 이벤트에 참여하는 경우 아래 정보를 수집합니다.
▶︎ 이벤트 배송: 주소, 연락처
6) 회원이 만 14세 미만으로 확인되는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2조제6항, 제39조의3제4항 및 제5항 에 따라서 만 14세 미만인 회원으로부터 개인정보 수집을 위하여 만 14세 미만인 회원의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을 위한 법정대리인의 성명,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I-PIN 정보의 개인정보(이하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라 합니다)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회원이 만 14세 미만으로 확인되었으나 회원의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 여부를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 회사는 만 14세 미만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 수집 방법
1) 회사의 서비스 가입 시 동의 절차제공을 통해 수집
2) 프로모션 및 이벤트 진행을 위해서는 별도의 동의절차를 통해 수집
3) 회사와 서비스 제공 관련 제휴관계에 있는 플랫폼을 통해 자동으로 수집
4) 결제 및 서비스 사용에 대한 문의를 하시는 경우, 회원의 자발적 제공 또는 필요에 의해 요청 후 수집
③ 개인정보 수집∙이용의 거부
회원은 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을 거부할 경우 서비스 일부 또는 전체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고유식별정보의 처리
① 고유식별정보란 개인정보보호법 및 시행령에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정보'로 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외국인등록번호를 말합니다.
② 회사는 아래 각 호의 용도로 고유식별정보를 수집하여 처리할 수 있으며, 수집 시 별도의 동의를 거쳐 수집하게 됩니다.
1) 현물 당첨자의 제세공과금 부과
2) 기타 법률에서 요구할 경우
③ 수집된 고유식별정보는 법률에서 다르게 규정하고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제2항에 기재된 목적 외 용도로 사용 및 제공되지 않으며, 저장 시 암호화되어 안전하게 관리됩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에서 처리하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① 콘텐츠 제공, 결제 및 환불, 요금 추심, 이벤트 당첨 안내 및 경품 배송 등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② 본인 확인, 개인 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가입 및 가입 횟수 제한,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 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회원 관리
③ 신규서비스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홍보성 정보 전달 및 참여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분석,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프로모션 및 이벤트 서비스 제공
④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4.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회원의 개인정보를 국외로 이전하고 있습니다.
①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 닉네임, 단말기 정보, IP주소에 기반한 위치정보, 사용자가 설정한 국가 정보
▶︎ 해긴ID 선택 시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상태의 정보
▶︎ ︎외부 플랫폼 연동 시 해당 플랫폼 식별정보(유저고유키, 프로필 이름, 프로필 사진)
② 개인정보가 이전되는 국가, 이전일시 및 이전방법
▶︎ 미국 / 서비스 가입 시 실시간 데이터베이스 동기로 이전
③ 개인정보를 이전 받는 자의 성명
▶︎ Amazon Web Services Inc. (https://aws.amazon.com/ko/contact-us/)
④ 개인정보를 이전 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 원활한 게임서비스 제공 및 이용자 편의증진 등을 위하여 해외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버에 저장되는 회원을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처리 동의 철회 및 회원탈퇴 시까지 보유합니다.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연속하여 최근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계정을 휴면계정으로 전환하고, 휴면계정의 개인정보를 분리하여 저장 및 관리하거나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시작한 후 1년이 되는 시점에 휴면계정에 대한 조치 내용을 커뮤니티 및 게임 내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또한,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보존 근거로 명시된 기간 동안 보존하며, 그 외 다른 목적으로는 절대 사용하지 않습니다.
①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체결한 날로부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간 중에 한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하고 이용하며, 원칙적으로 회원 탈퇴를 하거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보존 근거'에서 명시한 근거에 따라 '보존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집한 정보: 30일
▶︎ 보존 근거: 약관 및 정책에 따라 부정 이용의 방지를 위하여 회원 탈퇴 후 1개월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하여 이 기간이 경과 후 삭제
2) 이벤트 및 서비스 마케팅을 위해 수집한 정보: 1년
▶︎ 보존 근거: 마케팅 정보 안내 및 이벤트 진행 관련 안내, 당첨자 선정을 위한 목적으로 보유하되, 기간은 이벤트마다 상이할 수 있으며 개별 이벤트에 적용된 기간을 우선으로 적용
②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련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정보를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1) 통신비밀보호법
▶︎ 접속에 관한 기록: 3개월
2)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3년
3) 국세기본법
▶︎ 국세 관련 서류 및 증빙서류: 5년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회원이 회원 등록 등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입력한 정보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법령에 의한 정보 보호 사유에 의하여(「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기간 보존된 후에 파기됩니다.
② 파기방법
1) 전자적 파일 형태: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2) 출력물 형태: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

7. 개인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규정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고, 다음 각 호에 규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회원의 사전 동의없이 그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1) 회사가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이용 목적, 제공 항목, 보유 및 이용 기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통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얻은 경우
2)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개인정보이며, 경제적 또는 기술적인 이유로 사전 동의를 얻는 것이 현저하게 곤란한 경우
3) 법령상 정보 공개에 대한 의무가 발생하는 경우 및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의하여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② 회사는 다음의 경우에는 관련 법률에 의하여 회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1)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통계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3)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8.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 위탁사 : 투바이트
▶︎ 위탁업무 : 게임 서비스 운영 및 고객상담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처리 동의 철회 및 회원탈퇴 시 즉시 삭제

▶︎ 위탁사 : Amazon Web Service Inc. (https://aws.amazon.com/ko/contact-us/)
▶︎ 국가 : 미국
▶︎ 위탁업무 : 클라우드 서버 운영 및 관리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처리 동의 철회 및 회원탈퇴 시 즉시 삭제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업체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에 명시하고, 수탁업체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9. 서비스 이용 기록 분석
회사는 회원들에게 적합하고 보다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원의 광고 식별자와 분석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① 광고 식별자는 Android와 Apple의 광고 ID 등과 같이, 미영구적이고 비개인적인 식별자로 기기의 설정을 변경함으로써, 광고 식별자가 관심 사항에 기반하는 광고를 위해서 사용되지 못하도록 거부하거나 재설정할 수 있으며, 개인 정보와 연결되거나 개인을 식별하는데 사용되지 않습니다. 광고 식별자는 사용자의 단말에서 다음과 같은 경로를 통해 수집 거부할 수 있습니다.
▶︎ Android인 경우 [설정→Google 광고] 또는 [설정→일반→계정 및 동기화→Google→개인정보 및 개인정보보호→광고 설정]
▶︎ iOS인 경우 [설정→개인정보→광고]
②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많은 분석 및 광고 관련 외부 파트너사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당 파트너는 회원의 데이터에 접근하고 자신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운영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처리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파트너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Facebook
https://www.facebook.com/about/privacy
▶︎ Google
https://policies.google.com/privacy
▶︎ ironSource
https://developers.ironsrc.com/ironsource-mobile/air/ironsource-mobile-privacy-policy/
▶︎ Unity Technologies
https://unity3d.com/kr/legal/privacy-policy
▶︎ AppLovin
https://www.applovin.com/privacy/
▶︎ InMobi
https://www.inmobi.com/privacy-policy
▶︎ Digital Turbine
https://www.digitalturbine.com/privacy-policy/
▶︎ Pangle
https://www.pangleglobal.com/privacy/enduser-en
▶︎ Vungle
https://vungle.com/privacy/

10.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회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의 개인정보를 열람, 제공, 정정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회사는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이용·제공 등의 동의가 필요한 경우,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이를 위하여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수집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는 해당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를 확인하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되거나 제3자에게 제공되지 않습니다.
② 회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개인정보의 제공 동의를 철회(회원탈퇴)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개인정보의 제공 동의철회를 위하여 서비스 내 “회원탈퇴” 또는 “계정삭제”를 클릭함으로써 회원탈퇴가 가능합니다. 회원 및 법정대리인은 회사의 고객센터로 서면, 메일 또는 서비스 내의 ‘1:1 문의하기’ 기능을 이용하여 개인정보를 조회 및 정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정정요청이 있는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미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회사는 그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② 회원 또는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의 이용약관 등에 따라 처리하며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11.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대책을 이행하고 있습니다. 단, 회사가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다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기기분실 등 회원 본인의 부주의 혹은 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으로 중요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기술적 대책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중 관련 법령에서 지정한 항목을 암호화하여 보관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은 본인의 요청을 통하여 본인인증 후에만 가능합니다.
2) 개인정보가 포함되어 있는 중요한 데이터는 그 파일 및 송신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보안 기능을 사용하여 보호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하여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항상 감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만약의 사태를 대비하여 개인정보를 주기적으로 백업하고 있으며 백신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관리하여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된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에 필요한 조치를 다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그 최소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을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이벤트, 고객지원, 배송업무를 수행하는 자 (위탁, 협력 업체 직원 포함)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포함한 개인정보보호업무를 담당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 처리가 불가피한 자
2)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와 수탁사를 대상으로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수시 교육을 실시하여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전담하는 부서에서 개인정보처리지침을 수립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내부 규정 준수 여부를 정기적으로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바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③ 물리적 대책
1) 회사는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가 포함되어 있는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은 잠금 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12.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쿠키(cooki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13.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 및 문의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에 관한 고충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 소속 및 지위 : 개발실 / 상무이사
- 성명: 신호윤
- 전화번호: (02) 6951-5001
- 이메일: privacy@haegin.kr
- 팩스: (02) 6455-6951
▶︎ 개인정보 보호 관리자
- 소속 및 지위 : 보안운영팀 / 팀장
- 성명: 이주환
- 전화번호: (02) 6951-5001
- 이메일: privacy@haegin.kr
- 팩스: (02) 6455-6951
②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s://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2)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3)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s://ecrm.police.go.kr/minwon/main / 국번없이 182)
4)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https://www.privacy.go.kr/front/reqDis/reqDisStep1.do / 국번없이 1833-6972)

14. 링크 사이트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링크되어 있는 다른 회사의 사이트에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해당 사이트 방문 시에는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 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5. 고지의 의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령 및 지침의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 최소 7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중대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겠습니다.

부칙
본 방침은 2023년 4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 해긴 이전 개인정보 처리방침 보러가기(2018년 8월31일 ~ 2023년 3월 31일) >